건너뛰기 메뉴

고객서비스 이행기준

시설물 관리 환경 정비

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, 운영하고 일일 점검 및 수시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안전 관리에 힘쓰겠습니다.

  • 월 1회 이상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시설물의 내실 있는 보수 및 유지관리를 위해 일일 및 주간 점검표를 작성, 관리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고객응대 및 서비스

무료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고객의 이용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• 시설물 대관신청 접수할 때는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일 이내에 가부를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이용현황 및 일정은 중구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고 이용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항상 밝고 상냥한 인사, 바른말 사용의 생활화와 깨끗한 복장 및 신분증 착용으로친절 봉사하는 고객 감동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, 제기하신 민원은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고객 협조 사항

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강사 , 안전요원의 통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샤워실, 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에 비해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중구국민체육센터는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 시설물이므로 내 것같이 아껴 쓰고 공중질서를 지켜 성숙된 문화시민 의식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.

알 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

행정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.

  • 강습 등록 및 대관신청 시,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법에 의거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.
  • 회원등록 및 시설물 사용 신청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를 예방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 보상

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공단 직접 방문 또는 각 채널을 통한 불편신고시에는 정중한 사과를 하고 즉시 조치토록 하겠으며
해당직원에 대하여는특별 정신교육 또는 인사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.

운영프로그램 관리

홈페이지 및 센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직원 및 강사프로필, 센터 이용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정성껏 지도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편의를 제공하고 구민의 체력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.

강사관리

공개채용 원칙 및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을 위해 강사 친절교육을 매월 실시하여 편안하고수준 높은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수영장

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수질을 자체 측정 및 관리하고(관련시설 기준 준용),매월 1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월 1회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.

  • 수영장 운영 시 항상 안전요원 2명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수영장 내 수온은 27~29℃, 실내 대기온도를 25℃이상을 유지하여 항상최적의 운동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.

헬스장

매일 청결 작업을 통하여 쾌적하게 운동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.

  • 운동기구에 대한 정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,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골프장

쾌적하고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.

  • 매월 정기 휴관일에는 골프 타석기 외 기타 시설물에 대하여 철저히점검하여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